60 일선 지지와 투매의 바닥점

 

거래소 투매양상이 지속되었지만,60일선에서 투매가 마감되고 새로운 상승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존재한다.다만,이를 강력하게 반등시킬 호재가 나와야 되는데.이는  1월 말에 집중된 거시경제지표 등 주요변수가 우호적이기 때문에 상승모멘텀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한국과 미국시장에서 발표되는 지난 4분기 GDP발표가 임박한 상황이고,월말에는 미국 퀄컴과 MS의 실적발표와 한국 현대차와 삼성전자의 실적발표로 인한 상승모멘텀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또한.아이폰으로 대박을 낸 애풀사가 또다시 태불릿pc를 출시하는 것은 물론 사상 최대의 실적이 예고되기 때문이다.

 

거래소 파동분석

 

 

거레소는 지난 20일 쌍바닥이후,다시 새로운 상승을 보였는데,악재로 인해 투자심리 위축으로 인해 투매양상이 되었다.그러나,60일선 지지후 반등의 맥점이 40일 주기파동이기 때문에 대변곡점으로 분석되며,전체 쌍바닥 첫번째에서 본다면 60일 주기와 일치하기 때문이다.

 

코스닥 파동분석

 

 

 

코스닥은 첫 상승과 조정파동이 22일이며,이는 20일에서 2일 늘어난 상황이기 때문에 지금은 20에서 2일 부족한 파동에서 조정주기가 형성될 공산이 크며,지금이 40일 주기와 일치한다.그러므로 코스닥은 비록 20일선이 이탈되었지만. 반등의 저점이라고 볼 수 있으며,40일선이 강한 지지선으로 작용할 공산이 크다.

 

2월은 새로운 강세장이 탄생할 것으로 보이며,지난 11월말의 흐름처럼 새로운 태마와 장세가 펼쳐질 공산이 크다.원자력태마는 대체할 에너지 태마와 태블릿pc가 가져오는 새로운신기술주 태마에 대한 접근이 필요하다.거래소는 해운주와 조선주 그리고 통신주에 대한 투자가 필요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