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의 버선]


    어떤 절의 중이 농부의 아내와 눈이 맞아서 농부가 없는 틈에 찾아와서는 재미를 보고
    있었다. 이날도 농부가 늦게 돌아올줄알고 둘이 이불속에서 열기를 뿜고있는데
    뜻밖에도 농부가 들어오면서 문을 꽝꽝 두드렸다.

    농부는 아내가 부정한 짓을하는 현장을 잡으려고 갑자기 집에 들어 온 것이었다.
    "문열어! 뭣하고 있길래 이렇게 늦는거야?"
    중은 눈앞이 캄캄하여 허둥지둥 옷을 입는데 아무리 찾아도 버선 한짝이 없는지라
    한쪽버선만신고 뒷문으로 살짝 빠져나갔다.

    그리고 여편네는 잠을 잔듯이 눈을 비비면서 문을 열러 나갔다.
    "벌써부터 잠을 잤단말이야? 어느 놈이 온것 아냐?"
    "갑자기 감기가 들었는지 추워서 견딜수가있어야지요. 그래서 일찍 드러누웠어요.
    어서 들어와서 녹여줘요. "

    그 말을 듣고 농부는 좋아서 이불 속으로 들어갔다. 
    그런데 무엇인가 발에 걸리는 것이 있었다. 
    잡아 당겨 보니까 낮선 버선 한짝이었다.

    그러나 그것만 가지고 아내를 족치기에는 너무나 증거가 빈약했으므로 
    농부는 훗날을 위해서 몰래 감추어 두었다.


    며칠 뒤 중이 농부의 집을 찾아왔다.

    " 어서 오십시요, 스님 뭐 볼일이라도 계십니까?"
    " 그것을 돌려 달라고왔네."

    "그것이라뇨? 뭐 말입니까?"
    "시치미 떼지말게. 부처님의 버선 말아야 자네 처가 아기를 원하길래 영험있는 그것을 
    빌려준 것인데 대엿새 되었으니까 이젠 아이는 들었을게야. 어서 빨리 돌려 주게나."


    농부는 무거운 짐을 일시에 벗어 놓은 듯한 심정으로 기꺼이 버선을 돌려 주었다. 
    그런데 과연 아홉달이 지나자 아내는 옥동자를 낳았다. 

'♤ 성인유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첫날 밤에  (0) 2008.09.24
콘돔을 사용합시다  (0) 2008.09.24
[남성에 관한 보고서]  (0) 2008.05.24
새 장가든 농부의 고민  (0) 2008.05.24
척하면 알아차려야죠  (0) 2008.05.2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