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터계 테어퍼로울러 베어링

 

※ 미터계 테어퍼로울러 베어링

미터계 테어퍼로울러 베어링

1. 내륜 내경의 허용차 및 회전정도의 허용치 ( 단위 : ㎛ )

호칭베어링
내경 d(mm)

평면내 평균내경의 치수차
Δdmp 

내경의 치수차
Δds

평면내 내경부동
Vdp

0급
6x급

6급
5급

4급

4급

0급
6x급

5급

4급

초과

이하

최대

최대

최대

10

18

0

-8

0

-7

0

-5

0

-5

8

5

4

18

30

0

-10

0

-8

0

-6

0

-6

10

6

5

30

50

0

-12

0

-10

0

-8

0

-8

12

8

6

50

80

0

-15

0

-12

0

-9

0

-9

15

9

7

80

120

0

-20

0

-15

0

-10

0

-10

20

11

8

120

180

0

-25

0

-18

0

-13

0

-13

25

14

10

180

250

0

-30

0

-22

0

-15

0

-15

30

17

11

250

315

0

-35

0

-25

0

-18

0

-18

35

315

400

0

-40

0

-30

0

-23

0

-23

40

400

500

0

-45

0

-35

0

-27

0

-27

500

630

0

-50

0

-40

630

800

0

-75

0

-60

 

호칭베어링
내경
d(mm)

평면내 평균내경의 부동
Vdmp

내륜레이디얼 흔들림
Kia

내륜의 옆흔들림
Sd

내륜의 액셜흔들림
Sia

0급
6x급

5급

4급

0급
6x급

5급

4급

5급

4급

4급

초과

이하

최대

최대

최대

최대

최대

최대

최대

최대

최대

10

18

6

5

4

15

3.5

2.5

7

3

3

18

30

8

5

4

18

4

3

8

4

4

30

50

9

5

5

20

5

4

8

4

4

50

80

11

6

5

25

5

4

8

5

4

80

120

15

8

5

30

6

5

9

5

5

120

180

19

9

7

35

8

6

10

6

7

180

250

23

11

8

50

10

8

11

7

8

250

315

26

60

13

10

13

8

10

315

400

30

70

15

12

15

10

14

400

500

70

18

14

19

13

17

500

630

85

20

22

630

800

100

22

27

 

비고
1. 이표에 정해진 베어링 내경에서 아래의 허용차는 궤도륜 측면으로 부터 면취치수 r(최대)의 1.2배의 거리이내에는 적용하지 않는다.
2. 허용자의 일부는, NSK 규격에 따른다

2. 외륜외경의 허용차 및 내외륜 레이디얼 흔들림의 허용치 ( 단위 : ㎛ )
 

호칭베어링
내경
D(mm0

평면내 평균외경의 치수차
ΔDmp

외경의 치수차
ΔDs 

평면내 외경부동
ΔVDp

0급
6x급

6급
5급

4급

4급

0급
6x급

5급

4급

초과

이하

최대

최대

최대

18

30

0

-9

0

-8

0

-6

0

-6

9

6

5

30

50

0

-11

0

-9

0

-7

0

-7

11

7

5

50

80

0

-13

0

-11

0

-9

0

-9

13

8

7

80

120

0

-15

0

-13

0

-10

0

-10

15

10

8

120

150

0

-18

0

-15

0

-11

0

-11

18

11

8

150

180

0

-25

0

-18

0

-13

0

-13

25

14

10

180

250

0

-30

0

-20

0

-15

0

-15

30

15

11

250

315

0

-35

0

-25

0

-18

0

-18

35

19

14

315

400

0

-40

0

-28

0

-20

0

-20

40

22

15

400

500

0

-45

0

-33

0

-23

0

-23

45

500

630

0

-50

0

-38

0

-28

0

-28

50

630

800

0

-75

0

-45

800

1000

0

-100

0

-60

 

호칭베어링
내경
D(mm)

평면내 평균외경의 부동
VDmp

외륜레이디얼 흔들림
Kea

외경의 옆흔들림
SD

외륜의 액셜흔들림
Sea

0급
6x급

5급

4급

0급
6x급

5급

4급

5급

4급

4급

초과

이하

최대

최대

최대

최대

최대

최대

최대

최대

최대

18

30

7

5

4

18

6

4

8

4

5

30

50

8

5

5

20

7

5

8

4

5

50

80

10

6

5

25

8

5

8

4

5

80

120

11

7

5

35

10

6

9

5

6

120

150

14

8

6

40

11

7

10

5

7

150

180

19

9

7

45

13

8

10

5

8

180

250

23

10

8

50

15

10

11

7

10

250

315

26

13

9

60

18

11

13

8

10

315

400

30

14

10

70

20

13

13

10

13

400

500

34

80

23

15

15

11

15

500

630

38

100

25

18

18

13

18

630

800

120

30

20

800

1000

120

35

23

 

비고
1. 이 표에 정해진 외경에서 아래의 허용차는 궤도륜 측면으로부터 면취치수 r(최대)의 1.2배의 거리 이내에는 적용하지 않는다.
2. 허용차의 일부는, NSK규격에 따른다.

3. 폭, 조립폭 및 조합폭의 허용차 ( 단위 : ㎛ )
 

호칭베어링
d(mm)

내륜폭의 치수차
ΔBs

외륜폭의 치수차
ΔCs 

0급

6x급

5급
4급

0급

6x급

5급
4급

초과

이하

10

18

0

-120

0

-50

0

-200

0

-120

0

-100

0

-200

18

30

0

-120

0

-50

0

-200

0

-120

0

-100

0

-200

30

50

0

-120

0

-50

0

-240

0

-120

0

-100

0

-240

50

80

0

-150

0

-50

0

-300

0

-150

0

-100

0

-300

80

120

0

-200

0

-50

0

-400

0

-200

0

-100

0

-400

120

180

0

-250

0

-50

0

-500

0

-250

0

-100

0

-500

180

250

0

-300

0

-50

0

-600

0

-300

0

-100

0

-600

250

315

0

-350

0

-50

0

-700

0

-350

0

-100

0

-700

315

400

0

-400

0

-50

0

-800

0

-400

0

-100

0

-800

400

500

0

-450

0

-800

0

-450

0

-800

500

630

0

-500

0

-800

0

-500

0

-800

630

800

0

-750

0

-800

0

-750

0

-800

 

호칭베어링
d(mm)

조립폭의 치수차
ΔTs 

로울러부착 내륜의 유효폭의 치수차
ΔT1s 

0급

6x급

5급
4급

0급

6x급

초과

이하

10

18

+200

0

+100

0

+200

-200

+100

0

+50

0

18

30

+200

0

+100

0

+200

-200

+100

0

+50

0

30

50

+200

0

+100

0

+200

-200

+100

0

+50

0

50

80

+200

0

+100

0

+200

-200

+100

0

+50

0

80

120

+200

-200

+100

0

+200

-200

+100

-100

+50

0

120

180

+350

-250

+150

0

+350

-250

+150

-150

+50

0

180

250

+350

-250

+150

0

+350

-250

+150

-150

+50

0

250

315

+350

-250

+200

0

+350

-250

+150

-150

+100

0

315

400

+400

-400

+200

0

+400

-400

+200

-200

+100

0

400

500

+400

-400

+400

-400

500

630

+500

-500

+500

-500

630

800

+600

-600

+600

-600

 

호칭베어링
내경

외륜의 유효폭의 치수차
ΔT2s 

베어링의 조합폭의 치수차

ΔB2s

ΔB4s  ΔC4s

0급

6x급

복열베어링 전등급

4열베어링 전등급

초과

이하

10

18

+100

0

+50

0

+200

-200

18

30

+100

0

+50

0

+200

-200

30

50

+100

0

+50

0

+200

-200

50

80

+100

0

+50

0

+300

-300

+300

-300

80

120

+100

-100

+50

0

+300

-300

+400

-400

120

180

+200

-100

+100

0

+400

-400

+500

-500

180

250

+200

-100

+100

0

+450

-450

+600

-600

250

315

+200

-100

+100

0

+550

-550

+700

-700

315

400

+200

-200

+100

0

+600

-600

+800

-800

400

500

+700

-700

+900

-900

500

630

+800

-800

+1000

-1000

630

800

+1200

-1200

+1500

-1500

비고
1. 로울러 부착 내륜의 유효폭 T1은 로울러부착 내륜을 외륜마스처와 조합시켰을 때의 조립폭을 말한다.
외륜의 유효폭 T2는, 외륜을 로울러부착 내륜마스타와 조합시켰을 때의 조립폭을 말한다.

 

[출처 : 창성베어링상사 ] 미터계 테어퍼로울러 베어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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