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러스트 볼베어링의 허용차 및 허용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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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내륜 내경의 허용차, 허용치 및 회전정도의 허용치 ( 단위 : ㎛ ) |
|
호칭베어링 내경 |
평면내 평균내경의 치수차 |
평면내 내경부동 |
축궤도 받팀 또는 중앙궤도받침 및 하우징 궤도받침의 궤도 두께부동 |
0급, 6급, 5급 |
4급 |
0급, 6급, 5급 |
4급 |
0급 |
6급 |
5급 |
4급 |
초과 |
이하 |
상 |
하 |
상 |
하 |
최대 |
최대 |
최대 |
최대 |
최대 |
최대 |
|
18 |
0 |
-8 |
0 |
-7 |
6 |
5 |
10 |
5 |
3 |
2 |
18 |
30 |
0 |
-10 |
0 |
-8 |
8 |
6 |
10 |
5 |
3 |
2 |
30 |
50 |
0 |
-12 |
0 |
-10 |
9 |
8 |
10 |
6 |
3 |
2 |
50 |
80 |
0 |
-15 |
0 |
-12 |
11 |
9 |
10 |
7 |
4 |
3 |
80 |
120 |
0 |
-20 |
0 |
-15 |
15 |
11 |
15 |
8 |
4 |
3 |
120 |
180 |
0 |
-25 |
0 |
-18 |
19 |
14 |
15 |
9 |
5 |
4 |
180 |
250 |
0 |
-30 |
0 |
-22 |
23 |
17 |
20 |
10 |
5 |
4 |
250 |
315 |
0 |
-35 |
0 |
-25 |
26 |
19 |
25 |
13 |
7 |
5 |
315 |
400 |
0 |
-40 |
0 |
-30 |
30 |
23 |
30 |
15 |
7 |
5 |
400 |
500 |
0 |
-45 |
0 |
-35 |
34 |
26 |
30 |
18 |
9 |
6 |
500 |
630 |
0 |
-50 |
0 |
-40 |
38 |
30 |
35 |
21 |
11 |
7 |
630 |
800 |
0 |
-75 |
0 |
-50 |
|
|
40 |
25 |
13 |
8 |
800 |
1000 |
0 |
-100 |
|
|
|
|
45 |
30 |
15 |
|
1000 |
1250 |
0 |
-125 |
|
|
|
|
50 |
35 |
18 |
|
|
|
|
|
|
|
|
|
|
|
|
|
| |
|
2. 하우징 궤도받침의 외경의 허용차, 허용치 및 조심자리 와셔 외경의 허용차 ( 단위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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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칭베어링 외경 또는 조립자리외셔 호칭외경 (mm) |
평면내 평균내경의 치수차 |
평면내 외경부동 |
조심자리와셔 외경의 치수차 |
평면자리형 |
조심자리형 |
0급, 6급,5급 |
4급 |
0급, 6급 |
0급, 6급, 5급 |
4급 |
0급, 6급 |
초과 |
이하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최대 |
최대 |
상 |
하 |
10 |
18 |
0 |
-11 |
0 |
-7 |
0 |
-17 |
8 |
5 |
0 |
-25 |
18 |
30 |
0 |
-13 |
0 |
-8 |
0 |
-20 |
10 |
6 |
0 |
-30 |
30 |
50 |
0 |
-16 |
0 |
-9 |
0 |
-24 |
12 |
7 |
0 |
-35 |
50 |
80 |
0 |
-19 |
0 |
-11 |
0 |
-29 |
14 |
8 |
0 |
-45 |
80 |
120 |
0 |
-22 |
0 |
-13 |
0 |
-33 |
17 |
10 |
|
-60 |
120 |
180 |
0 |
-25 |
0 |
-15 |
0 |
-38 |
19 |
11 |
0 |
-75 |
180 |
250 |
0 |
-30 |
0 |
-20 |
0 |
-45 |
23 |
15 |
0 |
-90 |
250 |
315 |
0 |
-35 |
0 |
-25 |
0 |
-53 |
26 |
19 |
0 |
-105 |
315 |
400 |
0 |
-40 |
0 |
-28 |
0 |
-60 |
30 |
21 |
0 |
-120 |
400 |
500 |
0 |
-45 |
0 |
-33 |
0 |
-68 |
34 |
25 |
0 |
-135 |
500 |
630 |
0 |
-50 |
0 |
-38 |
0 |
-75 |
38 |
29 |
0 |
-180 |
630 |
800 |
0 |
-75 |
0 |
-45 |
0 |
-113 |
55 |
34 |
0 |
-225 |
800 |
1000 |
0 |
-100 |
|
|
|
|
75 |
|
|
|
1000 |
1250 |
0 |
-125 |
|
|
|
|
|
|
|
|
250 |
1600 |
0 |
-160 |
|
|
|
|
|
|
|
|
| |
|
3. 스러스트 볼베어링의 높이 및 중앙궤도받침의 높이 허용차 ( 단위 : ㎛ ) |
|
호칭베어링 |
평면자리형 |
조심자리형 |
높이 T, T2의 치수차 |
높이 T1의 치수차 |
높이 T3, T6의 치수차 |
높이 T5의 치수차 |
Normal, Class 6 Class 5. Class 4 |
Normal, Class 6 Class 5, Class 4 |
Normal Class 6 |
Normal Class 6 |
초과 |
이하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
30 |
0 |
-75 |
+50 |
-150 |
0 |
-75 |
+50 |
-150 |
30 |
50 |
0 |
-100 |
+75 |
-200 |
0 |
-100 |
+75 |
-200 |
50 |
80 |
0 |
-125 |
+100 |
-250 |
0 |
-125 |
+100 |
-250 |
80 |
120 |
0 |
-150 |
+125 |
-300 |
0 |
-150 |
+125 |
-300 |
120 |
180 |
0 |
-175 |
+150 |
-350 |
0 |
-175 |
+150 |
-350 |
180 |
250 |
0 |
-200 |
+175 |
-400 |
0 |
-200 |
+175 |
-400 |
250 |
315 |
0 |
-225 |
+200 |
-450 |
0 |
-225 |
+200 |
-450 |
315 |
400 |
0 |
-300 |
+250 |
-600 |
0 |
-300 |
+250 |
-600 |
| |
|
호칭베어링 내경 |
조심자리 와셔 부착 |
중앙궤도받침의 높이의 치수차 Bs |
T4s or T8s |
Tts |
Normal Class 6 |
Normal Class 6 |
Normal, Class 6 Class 5, Class 4 |
초과 |
이하 |
상 |
하 |
상 |
하 |
상 |
하 |
|
30 |
+50 |
-75 |
+150 |
-150 |
0 |
-50 |
30 |
50 |
+50 |
-100 |
+175 |
-200 |
0 |
-75 |
50 |
80 |
+75 |
-125 |
+250 |
-250 |
0 |
-100 |
80 |
120 |
+75 |
-150 |
+275 |
-300 |
0 |
-125 |
120 |
180 |
+100 |
-175 |
+350 |
-350 |
0 |
-150 |
180 |
250 |
+100 |
-200 |
+375 |
-400 |
0 |
-175 |
250 |
315 |
+125 |
-225 |
+450 |
-450 |
0 |
-200 |
315 |
400 |
+150 |
-275 |
+550 |
-550 |
0 |
-250 |
| |
|
4. 내륜의 허용차, 허용치 및 높이의 허용차 ( 단위 : ㎛ ) |
|
호칭베어링 내경 |
평면내 평균내경의 치수차 |
평면내 내경부동 |
참고 |
내륜의 옆흔들림 |
베어링 높이의 치수차 |
초과 |
이하 |
상 |
하 |
최대 |
최대 |
상 |
하 |
50 |
80 |
0 |
-15 |
11 |
25 |
+150 |
-150 |
80 |
120 |
0 |
-20 |
15 |
25 |
+200 |
-200 |
120 |
180 |
0 |
-25 |
19 |
30 |
+250 |
-250 |
180 |
250 |
0 |
-30 |
23 |
30 |
+300 |
-300 |
250 |
315 |
0 |
-35 |
26 |
35 |
+350 |
-350 |
315 |
400 |
0 |
-40 |
30 |
40 |
+400 |
-400 |
400 |
500 |
0 |
-45 |
34 |
45 |
+450 |
-450 |
| |
|
5. 하우징 궤도받침의 허용차 ( 단위 : ㎛ ) |
|
호칭베어링 내경 |
평면내 평균내경의 치수차 |
초과 |
이하 |
상 |
하 |
120 |
180 |
0 |
-25 |
180 |
250 |
0 |
-30 |
250 |
315 |
0 |
-35 |
315 |
400 |
0 |
-40 |
400 |
500 |
0 |
-45 |
500 |
630 |
0 |
-50 |
630 |
800 |
0 |
-75 |
800 |
1000 |
0 |
-100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