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배열 상태주식의 급등주 포착방법

 

1. 대역배열 대이격 V형
장기 이동평균선 240일선이 제일 위에 120선, 60일선, 20일선 그리고 일봉이 제일 아래 위치하는 걸 말합니다.
이것을 대이격 종목이라고 합니다.
대이격에 있어서 4~6개월동안 하락5파(3단하락) 과정이 나오면 확률이 높으며 이동평균선 이격이 장, 중, 단기까지 이평선과 이평선의 높이가 같을수록 확률이 높습니다.
역배열하의 대이격 종목은 장기적으로 하락한 가운데 재차 단기간에 급락을 거친 종목 입니다.
종목이 증시 내외의 어떤 악재에 의하여 단기간의 하락과정에서 하종을 포함하여 급락하면서 투매 물량이 다 쏟아져 나와 매도 세력이 전멸되고 이로 인한 일시적 매물 공백현상을 이용해 특정 세력이 단기간 매집하여 시세를 내는 것입니다
V형 패턴은 기간이 짧고 통상 1개월 내에 50%~100%의 대시세를 형성 합니다.
V형 패턴에서는 바닥을 치고 주가가 상승반전되면 매도 물량 없는 상한가로 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평선 5일과 10일 골든크로스 이후 20일선 위에서는 점진적 상승을 하게 됩니다.
5일선과 10일선 골드크로스 이후 계속 상승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급등주 가운데서도 기울기가 70도 이상 되어야 대박 종목으로 봅니다.
 
2. 대이격 역헤드앤숄더형
그래프 모양이 형성되는 과정은 앞의 V형과 같은 맥락입니다.
틀린 점은 20일 이평 돌파후 눌림목 과정입니다.
상승하던 주가는 5일선과 10일선의 골든크로스 후 20일 이평선도 다시 돌파합니다.
그후에 눌림목 과정이 2~3일 나타나며 5/10 데드크로스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주가는 계속 조정을 받는 것이 아니고 곧 5일선을 돌파하고는 탄력을 받아 큰 상승을 합니다.
눌림목을 거쳐 상승할 때 매수하는 것을 확인매수하고 하는데, 꾼들은 이 시점에 집중 매수에 들어갑니다.
 
3. 매집 기간이 긴 원형 급등주
원형의 모양은 월봉으로 큰 원형을 그리거나 역배열 하에서 이평 20일선, 60일 선의 데드크로스 후 긴 조정을 거치며 바닥에서 3~4개월 원형을 형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급등주 패턴으로 이야기하는 역배열하의 원형 급등주는 후자의 경우를 말합니다.
특히 20일, 60일 이동평균선의 데드크로스 발생 후 하락 과정에서 위의 V형 과 같이 하락 5파의 파동이 나온 것이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20일선과 60일선의 하락 과정에서 원만히 수렴이 잘 되어야 합니다.
이런 모양은 결국 어떤 세력이 조 정을 하고 있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수렴 후 5일선과 10일선의 이격을 주지 않고 유지합니다.
주가만이 아니라 거래량 역시 원형의 모양을 형성 합니다.
원형 패턴은 초기 상승과정이 시작되어 20일선을 돌파한 뒤부터는 통상 세력이 매집하는 1~2개월의 기간이 포착됩니다.
원형이 크게 형성될수록 상승 폭이 큽니다. 매집하는 측에서 그만큼 긴 기간동안 많은 물량을 매집했다는 뜻이 되기 때문 입니다.
일단 매집이 완료되고 중요 이평을 돌파하면 강한 상승이 시작됩니다.
여기에서 중요 이평이란 지난 데드크로스 이후 돌파하지 못하던 이평을 말합니다.
이러한 패턴이 종목별로 통상 2 ~3인방이 나타나 함께 움직입니다.
이 패턴은 역배열에서 종종 일어나는 패턴입니다.
 
4. 매수세 견제하는 터널형
세력들이 매집 과정에서 증시의 악재나 그 회사의 어떤 재료 노출로 인해 일반들의 매수세가 들어올 경우 주가를 일단 하락시켜 추세를 이탈시킨 후 2~3 개월 재매집을 해나가는 경우이다.
그 과정에서 삼중바닥 터널형을 완성시키면서 거래 증가와 동시에 터널을 통과 합니다.
터널을 통과할 때까지 일반 매수세는 크게 골탕을 먹게 되는데, 지친 일반 매수세가 떨어져 나가는 순간, 주가는 급등하기 시작합니다

 

........................................................... 

 

역배열 상태주식의 급등주 포착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