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등주의 조건 - 어떤주식이 급증주가 될수있을까요


 

1. 매력적인 재료가 있어야 한다.
급등주는 급등 후에 그 주식을 일반투자자가 넘겨 받아야 하고 그리고 긴 하락의 늪으로 빠자게 된다.
일반 투자자를 상투에서 매수세로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손님 을 끌어들일 만한 매력적인 재료가 있어야 한다.
이런 재료는 이미 앞에서 재료주의 유형별 사례에서 많이 다루어졌다.
재료주로 소개된 많은 주식들이 2배이상 상승하며 급등주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앞의 재료주의 유형별 사례에서 언급된 재료와 추후 다루어질 잔량에서의 매입세력의 존재가 확인되며
그 재료주는 급등주의 반열에 들어 있다고 보면 된다.
 
2. 기관이나 대주주의 매도 대기 물량이 있으면 안된다.
만일 어느 세력이 매입 중에 기관의 차익매물이 쏟아지거나 대주주가 물량을 처분한다면
대량 거래가 터지고 급등주가 가격을 유지하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된다.
 
3. 오랫동안 소외된 주식이다.
대부분 급등주는 재료가 알려져서 급등하기 전 오랜 기간동안 소외된 상태에서 매집단계를 거치기를 시작한다.
소외된 상태에서 매집하는 것을 알 수 있는 방법은 그 주식을 보유한 상태에서 수시로 주가를 파악해 본 직업주자자라면 알 수 있다.
장중에 쌓여 있는 매도 잔량들을 조용히 걷어 가고 다시 주가가 원래 상태로 복귀하는 그런 움직임을 자주 보여 주는 주식은

무엇인가 좋은 재료가 있어서 특정 매집세력이 매수의 입장에 섰다고 볼 수 있다.
 
4. 오르는 이유가 충분히 알려지지 않은 주식
모두에게 오르는 재료가 알려진 주식은 급등주가 되기 어렵다. 처음에는 반신반의하는 불확실한 재료로 상승하거나 루머만 무성한

상태에서 이유없이 오르는 주식의 시세가 오래 가는 법이다. 일반투자가가 모두 그 급등주가 오르는 이유를 명확히 알고 있어

매수세에 가담하여 폭발적인 매수 잔량을 쌓다가 대량거래를 유발 할 경우는 단기 상투이다.
 
5. 매물공백, 충분한 손바뀜이 이루어진 종목
대기매물이 충분히 소화된 과정을 거친 주식들이다. 바닥권 위의 일정 주가에서 큰 상승 없이 증가하는 거래량 유형을 보였다면

대기매물이 세력에 의해 꾸준히 매집이 이루어져 본격 상승이 대기 매물이 이미 상당 부분 소화되어 있는 상태로 볼 수 있다.
 
6. 현재의 장세에 부합되는가 ?
환경문제가 이슈로 부각할 경우 환경관련주가 급등주가 될 수 있고 자금사정이 풍부하지 않을 경우 대형주를 급등주로 끌고

갈 수는 없다. 그리고 이미 이전에 큰 시세를 분출하고 많은 사람이 물려있는 종목군은 다시 급등주로 부상하기는 어려우므로

큰 시세를 분출한 주식은 다시 급등주가 되기 어렵다고 보아야 한다. 급등의 이유가 모두에게 납득이 되어야 만 나중에 물량을

처분 할 수 있으므로 급등주의 재료는 모두에게 이해가 되도록 현재 장세의 인기와 테마에 부합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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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등주의 징후


1. 평소 주가가 등락을 거듭하면서 모든 주가선과 이평선들이 골고루 섞여있는 종목
2. 주가가 헷지 이론으로 충실히 등락을 거듭하면서 공방을 벌인다.
3. 등락 폭이 10%~15%의 헷지 이론을 충실히 소화해 낸다.
평소의 거래량이나 주가의 등락 폭이 2주간의 주가가 거의 그 수준을 유지함
4. 매출액 급상승종목 매출액 증가는 곧 순이익 증가를 내포
시장의 흐름이 자신있게 매수할 수 없는 분위기이므로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저점 매수는 무방할 것이다.
5. 보통 급등주의 경우 바닥을 찍거나 아니면 등락 폭이 크지 않게 나타난다.
6. 상승 초기 국면에 들어가면 주가선이 주가선이 이동선 전체를 뚫고 60일선을 돌파하는 모습을 1차적으로 나타낸다.
7. 상한가 종목에서 선별하면 당일 최초로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 중에서 나타날 가능성이 가장 크다.
8. 동조화현상에 부합되는 종목
9. 꾸준한 매물대의 소화를 거치면서 상승 초기에는 당일 하한가 근처에서 시작 하여 상한가로 돌변하는 대양선을 출현시킨다.
10. 반드시 루머나 정보가 먼저 좌우된다..
공시나 늦게 나오면 나올수록 상한가 기록은 무한 경쟁체제로 돌입한다.

 

위의 조건을 대체로 만족시키는 종목들이 출현할 경우,
급등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먼저 오늘의 상한가 종목을 면밀히 분석하셔야 합니다.
상한가 종목들을 선별하는 필수적인 방법입니다.


1. 관리종목은 제거.
2. 거래량 없는 것은 제거.
3. 전날에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은 제거.
4. 평균 거래량이 2~3천주 이하는 제외.

정보가 부족한 개인들의 경우, 이 방법으로 종목을 선별하셔야 합니다.
아시겠지만, 공시는 5일 이내에만 하면 되기에 웬만한 작전 세력은 정보가 나오면 일단 미리 선취매를 하고

공시가 나면 서서히 팔아치우니, 정보 부재의 개인들의 경우주가 상투에 물리기 쉬운 경우가 많습니다.

급등주의 시점은 일단 상한가를 기록해 준 종목부터 시작을 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특히 장세가 하한가 근처에서 시작하여서 상한가로 돌변한 종목들의 경우 적극적인 매수세 가담하셔도 괜찮습니다.
즉 주가선이 60일 선을 뚫어주는 선봉이 나와야 하며,
이런 경우의 경우를 말씀드리자면,
60일선과 120일선의 교차는 데드 크로스가 생기기 전까지는 거리차를 두고 있으며,
특히 등락을 거듭하는 중에 상을 치면서 오르는 종목의 경우는 모든 중기선 (20일, 60일선)까지는 강하게 돌파합니다.
이러한 급등주를 찾는 것은 마치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발견하는 기분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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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등주의 일반적 조건


1) 수급상의 조건

 

① 수급상 팔자 매물이 거의 없는 매도공백상태(매물기근)일 것
② 매스컴에 알려지지 않은 철저히 소외된 종목
③ 주가가 장기간 하락하고 바닥이 길어 일반투자자가 포기하고자 팔려고 내놓은 주식
④ 상승초기에 급등하면서 얼마까지 간다는 말이 나돌면서 작전세력이 크게 붙었다고 루머기승을 부리는 주식
⑤ 자본금이 적은 주식 (100억 미만의 소형주)

⑥ 오랫동안 못 오르고 세워 둔 주식과 오르는 이유가 충분히 알려지지 않는 주식
⑦ 큰손들이 작전을 하기 쉬운 종목 (주가가 낮으며 저평가, 물량이 적당, 오를 명분이 있는 종목)
⑧ 오랫동안 대부분의 일반투자자에게 외면된 주식으로 순환매가 없었던 종목
⑨ 주가탄력성이 크고 매물부담이 적고 거래비중이 늘고 시장 인기 테마를 갖춘 주식
⑩ 최근 1~2년간 보합권을 유지하며 오랫동안 못 오른 종목

⑪ 주가가 하락할 수록 거래량이 늘어나거나 폭락후 더 이상 하락하지 않는 종목 (그러나 부도의 우려가 있으므로 신중히 선정)
⑫ 매일 상종가 친 종목의 공통점을 찾아 종목 발굴
⑬ 업종 거래 비중이 늘어나는 업종에서 가장 좋은 종목
⑭ 첫 상한가를 친 종목 중에서 테마와 유행의 포인트가 발견되고 그동안 안 오른 종목이나 차트상 바닥 매수신호인 종목

2) 재료나 환경, 내재가치상의 조건

① 약1년 내 크게 성장할 경기여건을 가진 주식
② 인기테마에 적합한 주식
③ 미래 경제환경 변화에 따른 성장업종과 성장기업을 선택
④ 부실기업에서 우량기업으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
⑤ 업종 성격상 단기급성장이 가능한 고베타계수 종목

⑥ 장이 반전될 때마다 등락폭이 큰 고베타계수 종목
⑦ 특정업종에 대한 관련과 애착을 버리고 가까운 장래에 급성장이 예상되는 종목
⑧ 산업 라이프사이클상 완전바닥을 다진 후 경기호전기업으로 기업미래수익이 좋아지는 기업
⑨ 구조조정이 일단락 된 종목
⑩ 장세장에서 증자를 적극적, 지속적으로 하는 주식

3) 기본적 분석에 의한 조건


기본적 분석에 의한 조건으로 중요한 것은 반기실적이 대폭 호전되고 있는 주식을 찾아내는 것이다.

이 경우 다음과같은점을 고려해야 한다


① 실적호전이 일시적인 것인지, 또는 구조적인 것인지의 여부
② 실적호전의 원인이 부동산 매각이나 자산 재평가등 영업내용과 무관한 것인지 또는 영업매출의 신장에 따른것인지의 여부
③ 현재까지의 실적악화가 주가하락요인으로 작용했던 중요한 변수의 개선의 정도
④ 공장을 준공하여 설비증설을 완료했다면 이에 따른 매출 및 이익 기대
⑤ 신상품이 발매되었다면 이에 대한 소비자의 호응 및 판매상황과 기대이익

⑥ 신기술 개발 특허를 얻었다면 이에 따른 향후 기대이익
⑦ 노사분규등 일시적 원인에 의한 매출 및 이익감소가 주가 하락의 원인이라면 이러한 원인들의 제거여부

4) 기술적 분석(챠트상)상의 조건


① 주가 20일, 60일, 120일 이동평균선이 별 움직임없이 거의 박스권을 형성하고 주가도 장기간 횡보하고 있으면서

거래량이 바닥을 다진 후 서서히 증가하는 주식
② 거래량 그래프나 역시계곡선이 연중 최저 바닥권에서 방향을 급반전하는 종목
③ 이동평균선 이격도가 아주 큰 종목
④ 주가 60일, 120일, 이동평균선을 타고 오르는 것
⑤ 신고가 협띠 형성종목

⑥ 삼선전환도나 P&F차트에 있어 최저점에서 3중 바닥을 만든 주식
⑦ 거래급증 (4배이상)
⑧ 상한가를 치면서 상승하는 종목으로 씨말리는 주식
⑨ 적삼병 후에 상승창을 만들며 고점을 돌파한 주식
⑩ 신저가 투매종목 (바닥권에서 갭 하락 2번이상)
⑪ 장단기 급락 후 샛별형이나 상승장악형 출현종목 (일봉,주종 중 특히 주봉)
주가 5일,10일, 20일, 60일 장단기 이동평균선이 역배열에서 정배열로 전환한 후 그 간격이 좁은 꽈배기 종목
⑬ 긴 하락추세선 진행후 추세선 상향이탈하는 종목
⑭ 기술적 분석상 유망종목 (캔들분석, 이동평균선, 파동등)

5) 패턴분석에 의한 형태


① 장기하락 후 쌍바닥형 : 특히 성장주의 주가 그래프가 0.5~1년 기간동안 긴 이중바닥형을 크게그리는 주식
② 장기하락 후 V자 상승형 : 주가가 긴 하락후 V자 바닥 만들고 상승후 연장 V자형에서의 플랫포옴(눌림목)을 만든 종목
③ 장기하락 후 저점 상향이동형
④ 장기보합권 상향이탈형
⑤ 패넌트형이나 깃대형 또는 삼각형의 조정을 끝내고 저항선을 돌파한 주식

 

 

급등주 발굴기법


1. 오랫동안 안빠지고 세워놓은 종목을 골라라
오랫동안 주가가 하락하지 않고, 띠모양으로 세워놓은 주식은기관이나 큰손이 의도적으로 관리하는 주식이 대부분이다.
따라서 이런 주식들을 매수하면 대부분 주가가 상승하게 된다.

그러나 주가가 크게 오른 상태에서는 간혹 2차, 3차 시세가 안나는경우도 있기 때문에 선입관은 가지지 않는다.

2. 최근 6개월 기간중 거래량 최저점을 기록한 종목을 골라라
최근 6개월 동안 주가가 크게 하락했거나, 혹은 별로 하락하지않고 세워놓은 주식 중에서 거래량이 최근 6개월 기간중 최저점을

기록한 주식은 바닥 임박 신호이므로 주시해야 한다. 이런 주식의 매입은 매우 안전한 상태하에서 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그 이유는 최근 6개월 기간중 오늘이 거래량 최저점이라고 하는 것은최소한 대기매물이 그동안 거의 털린 상태라는 것을 나타낸다.

이 경우 주가가 상승세로 반전되고, 거래량이 늘어나기 시작하면매수해도 크게 무리가 없으며 이렇게 매수하면 대개 바닥권 부근에서
매수하는 셈이 된다.

3. 정배열하의 6일,25일,75일 점프 종목을 골라라
일단 정배열로 전환된 주식은 망아지 뛰듯 주가의 움직임이다 급해지면서 6일 또는 25일 이동평균선에 부딪혀 점프하면서

짧은 조정과 큰 폭의 급등을 수차례 반복하여 대부분 큰 시세를 내게 된다.
이때 주가가 정배열 전환된 후 6일 또는 25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조정을 끝마치고 다시금 튀어오르는 주식은 주도주이고,
75일까지 하락하는 것은 주도주가 아닌 경우가 대부분이다.
강세장에서 주도주는 큰 시세를 내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바닥매수를 놓쳤다고 한다면 6일 또는 25일선에서 1차 조정을 받고

다시 주가가 상승으로 반전될 때 매수를 해도 큰 무리가 없다.
다만 2차 이상 3차까지 조정을 받고, 큰 시세를 낸 주식을 추격매수하면 상투에 주식을 매수하게 되므로 조심해야 한다.
즉 25일 이동평균선 조정을 거치면서 상승 3파를 기록한 주식을25일 평군선까지 내려왔다고 매수하면 위험하다는 뜻이다.

4.신고가를 가볍게 돌파하는 종목을 골라라
바닥권에서 주가가 상승하기 시작할 때 그 이전에 형성된 역사적 전고점을 가볍게 돌파하며 신고가를 형성하는 주식으로서 바닥에서

크게 오르지 않은 주식은 대시세를 내는 경우가 많다.통상 신고가 종목은 신고가 발생기간이 얼마인가 하는 것 보다,대기매물이 많이

포진된 가격 지수대를 얼마나 가볍게 뚫어내는가하는 것이 더 중요한 문제가 된다.
대기매물이 많이 포진되었다는 것은 거래량이 많이 이루어진 것으로알 수가 있으며 거래량이 많이 이루어진 가격대를 가볍게 돌파하는

경우는 해당주식의 주가를 움직이는 강력한 매수세력이 존재한다는것을 의미한다.

5. 역사적 이중, 삼중 바닥형 패턴 출현종목을 골라라
역사적으로 수개월의 간격을 두면서 이중 또는 삼중 바닥형 패턴을출현시키는 종목이 큰 시세를 내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때로는 역사적 바닥형 출현 종목처럼 보이다가 다시금 한 단계더 추락하는 속임형이 출현하기 때문에 조심하여야 한다.
이러한 유형은 매수후 다시 전저점까지 떨어지거나 매수한 가격에서7% 이상 추가 하락하면 일단 매도후 재매수 시점을 탐색하는 것이좋다.

6. 정배열 전환 종목을 골라라
주가가 정배열 전환되었다는 것은 주가의 장단기 이동평균선들이 역배열에서 혼조상태를 거쳐 정배열로 바뀌었다는 것으로
장기이동

평균선(300일, 150일)이 제일 밑에 위치하고, 단기 이동평균선(12일, 6일)이 제일 위에 위치하는 상태로 전환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주가 이동평균선이 정배열 상태로 전환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 ?
정배열로 전환되었다는 것은 주가가 장기, 중기, 단기 이동평균선을 모두 돌파한 상태에서 이들 이동평균선 위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주가가 오랫동안 주가의 저항선을 모두 뚫었고 영광스럽게도이제는 완전한 무저항의 상태로 돌입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원래 주가 이동평균선이란 평균 거래단가를 의미하므로 주가가 이동평균선 밑에 위치할 때는 고가에 물린 대기 매도세력이 바로 위에

많이 포진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따라서 이 대기 매물벽인 이동평균선이 저항선 역할을 하여 이동평균선을 강력하게 돌파하였다는 것은 대단히 강력한 매수세력에의해 주식이 매입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그 주식은 다음에한번 큰 시세를 낼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게 된다.
특히 주가가 장단기 이동평균선을 모두 돌파한 후 에너지를 축적하고 정배열로 전환될 경우는 완벽한 무저항 상태에서 이동 평균선들이

모두 지지선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매우 강력한 운동 에너지를 분출하며주가는 가볍게 급등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따라서 정배열 전환되는 종목을 발굴하면 투자자들은 월척을낚을 때의 짜릿한 맛을 느낄 가능성이 매우 높게 된다.

7. 중기 이동평균선 돌파후 2달 이상 주가가 안빠지는 종목을 골라라
75일 또는 150일의 중기 이동평균선은 3개월 또는 6개월 주가이동평균선으로 증권사의 신용주기와 비슷한 기간이 된다.
따라서 75일이나, 150일 이동평균선을 주가가 상향돌파한 것은 대단한 에너지가 드는 일이기 때문에 보통 돌파후 2~3개월 이상주가가 조정을 받은 후에 재차 상승을 하게 된다.
따라서 75일이나 150일의 중기 이동평균선을 돌파한 후 주가가크게 하락하지 않고 2개월 이상 횡보하고 있으면 급증주가 될확률이 높다.

8. 역배열하의 대이격 종목을 골라라
역배열이란 장기 이동평균선이 제일 위에, 중기 및 단기 이동평균선이그 밑에, 주가 일봉이 제일 밑에 위치한 상태를 말한다.
이런 상태에서 대이격 종목이라고 하는 것은 주가 이동평균선과당일의 주가와의 거리가 가장 크게 벌어진 종목을 말한다.

역배열하의 대이격이 의미하는 바는 장기간 하락한 가운데 단기간 에도가장 크게 급락한 주식이라는 의미이며, "가장 많이 하락한주식이

가장 크게 오른다" 또는 "계곡이 깊으면 산이 높다"는주식격언에도 있듯이 가장 보편적으로 대시세를 낼 조건을 갖추고있는 것이다.
급등주가 될 수 있는 가장 보편적이고 일반적인 첫째 조건은 장기하락,단기급락한 주식인 역배열하의 대이격 종목이라고 할 수가 있다.

그래프상의 이동평균선은 일봉에서 가장 가까운 순서대로 6일,25일, 75일, 150일 차례로 그려져 있다.

9. V자 바닥형 패턴 종목을 골라라
주가가 어떤 증시 내외의 악재에 의해 단기간에 수차례의 하종가를포함하여 급락한 후 매도세력 전멸로 인한 일시적인 매물공백현상 때문에 다시 급격하는 V자 패턴이 출현하는데 이 경우 보통한달 이내에 50%의 대시세가 나는 경우가 많다.
이 V자 바닥형 패턴은 일단 주가가 하락에서 상승으로 반전되면매도 없는 상한가 행진을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하락세를멈추는 당일날 매입해야 보통 물량을 잡을 수 있으며, 물량을말리면서 가는 모습이 보이면 2 ~ 3일까지는 아침 동시호가에상한가로 추격매수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10. 제 1,2 바닥 확인형을 골라라
일본에서 최고로 유명한 인기 주식전문가 다케 사부로는 제 1,2바닥 확인형의 주식을 매입하였더니 성공확률이 매우 높았다는것을 발표한

적이 있다. 제 1바닥 확인형이란 주가가 장기 하락한 후 하락이 멈추고 저점이 한 단계 높아지면서 상승 추세로 반전되는 상태를 말하고,

제 2바닥 확인형이란 장기 하락후 하락이 멈춘 상태에서 전저점에서더 이상 하락하지 않고 쌍바닥을 확인한 상태를 말한다.
이러한 패턴은 가장 일반적으로 바닥을 확인한 종목들에서 나타나는 일반적 특징들이다.


11. 급등주의 일반적 특징

1) 미래 경제 환경 변화에 따른 성장 업종과 기업을 선택
2) 부실 기업(관리 대상 종목이나 적자 기업)에서 우량 기업(2부승격이나 흑자 반전)으로 전환 종목
3) 최근 1~2년간 보합권을 유지하며 오랫동안 못오른 종목
4) 오랫동안 대부분의 일반 투자자에게 외면된 주식으로 순환매가없었던 종목
5) 이유없이 오르기 시작하는 종목은 시세 초기 단계로 상승하고왜 오르는지 이유를 일반 투자자가 납득하면 시세는 끝나간다.

6) 성장주의 주간 그래프가 6개월 - 1년 기간 동안 긴 이동 바닥형을크게 그리면 급등주가 될 수 있다.
7) 주가가 하락할수록 거래량이 늘어나거나 주가 폭락 후 더이상하락하지 않는 종목은 급등 확율이 높다.
8) 거래량 그래프나 역시계곡선이 연중 최저 바닥권에서 방향을급반전하는 종목은 누여겨 보라.

12. 급등주의 기술적 특징
1) 주가 탄력성이 크다.
2) 매물 부담이 적다.
3) 신용 물량이 적다.
4) 거래 비중이 는다.
5) 시장 인기 (테마) 주

13. 주가 및 거래량 변화로 급등주 포착법
1) 주가가 오랜 기간 띄모양 형성 (평행 추세대 형성 기간이 길것)
2) 종가 관리의 흔적이 보일 것
3) 눌림목 현상 출현.
4) 거래량이 어느날 갑자기 3배이상 급증 (업종 매집시: 업종 거래비중 급상승)
5) 주가를 아침부터 첫상한가로 부추길 대 -> 수치 분석.
6) 매물 부담이 많지 않거나 전고점의 집중 거래 가격대와 괴리도가 큰 종목이 거래량이 늘면서 주가가 오를 때
7) 편승 및 빠져 나오기
편승시 : 거래량 급증률 3~8배 수준에서 주가 초강세로 출발해 매물을 받지 않을 경우
빠져 나오기 : 거래량 급증률 3~8배 수준에 주가가 강세로출발했으나 주가 상승폭이 작거나 빠지면서

거래량이 10배 이상인 날이 연속하여 3일 이상지속될 때 (매집 세력 작전 실패)

14. 급등주의 매입, 매도 시점
1) 매입 시점
첫상한가 매입(후장 동시호가 또는 단일가 매입)
익일 거래량 체크, 수치 분석 후 매입(매물분석, 목표치분석,수치분석, BP분석, 프레토 분석)
1 & 6일 GC 매입 / 6 & 25일 DC 매입 / 6일
주가 및 거래량 이평 방향 전환시 매입(6일 또는 25일)
정배열 전환시 매입(장단기 이평 결집 후 이별)

2) 매도 시점 찾는 법
시세 진행 후 장대 음선시 매도(첫하한가 추격 매도)
거래량 분석 후 매도(거래량의 천정 징후 찾는법)
1 & 6일 DC 매도 / 1 & 25일 DC 매도
주가 및 거래량 이평 방향 전환시 매도 (6일 또는 25일)
역배열 전환시 매도(장단기 이평 이별 후 일시 결합 후 재이별)

15. 급등 종목 발굴 10 계명
1)시대의 테마와 인기, 유행의 공통 포인트를 찾아라.
2) 거래량 급증 종목을 찾아라. (3배 이상)
3) 주가 지수대가 띄모양 형성 종목을 찾아라.
4) 주가가 긴 하락후 V자 바닥형, 모돌이파 완성 후 상승 종목을 찾아라.
5) 6, 25, 75일 장단기 이동평균선이역배열에서 정배열로 바뀌면서 그 간격이좁은 꽈배기 종목을 찾아라.

(꽈배기 전에 수개월 이상 불어 지내던 종목)
6) 매일 상종가 친 종목의 공통점을 찾아라.
7) 업종 거래 비중이 점증하는 업종에서 종목을 찾아라.
8) 전장에 첫 상종가 친 종목 중에서 테마와 유행의 포인트가발전되고 그동안 안오른 종목이면서 챠트상 바닥 매수 신호인종목을 찾아라.
9) 긴 하락 추세선 진행 후 추세선 상향 이탈하는 종목을 찾아라.

10) 기술적 분석상 유망 종목을 찾아라.(매집포착, 6일 주가 거래량 이평, 타이밍, 소나)

16. 급등주의 조건

1. 오랫동안 못오르거나 장기간 하락한 주식
2. 약 1년내 크게 성장할 경기 여건을 가진 주식
3. 베타 계수가 높은 종목- 장세에 따라 급등락하는 종목
4. 급등주는 전혀 관심권 밖의 종목에서 출현- 한번 시세내고 인기 끈 주식은 모두가 매입했으므로 1년내 급등주 불가능
5. 남들이 왜 오르는지 몰라 어리둥절한 주식.
6. 모두가 좋은 주식이라고 하면 더이상 큰 폭 상승이 어렵다.
7. 대시세가 난 후에는 급등 유망주가 바뀐다. - 급등주는 1년이상 안간다. 영원한 급등주는 없다
8. 시대의 인기 유형 테마를 갖추고 있는 주식

9. 모든 사람들이 전혀 예외없이 이제는 완전히 끝났다고 느끼는 주식.

10. 긴 띄모양의 박스권을 상향 이탈하면서 거래가 크게 느는 주식

11. 미래 성장주가 급등주가 될 수 있다.
12. 주가가 떨어질수록 거래가 급증하는 주식은 급등주로 돌변할 가능성이 있다.
13. 주가가 긴 폭락 행진을 멈추고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상한가 진입 종목.
14. 질서정연한 논리에 의해 뒷받침될 수 있는 대의명분이 있는 주식
15. 대시세가 난 급등주는 매도 후 다른종목으로 교체매매를 해야 한다.
16. 자신있는 큰장이 예측되는 사이클파에서는 적은 이익의 초단타를 해서는 안된다.
17. 주도주가 될 수 있는 조건- 거래비중 증가, 충분한 거래량, 재료, 상승전 낙폭큼, 향후 성장성 예상
18. 바닥권 패턴 - 이중 천정형, 3중 천정형, V자 바닥형, 원형 바닥형, 긴직사각형
19. 기울기가 급하게 급등하는 종목은 오래 못간다. - 완만하게 갭 없이 상승하는 종목이 크게 간다
20. 신고가 갱신 3~4일 후에는 조정이 온다.- 주식 매입자 => 모두 이익 발생으로 경계이식 매물 출회
21. 크게 못오른 종목이 거래량이 급증하면 급증주 확률이 높다.- 주도주는 상승초기 매수는 성공하고 말기 매수는 실패한다
22. 주가가 오르지 못한 상태의 대량 거래는 손바뀜으로 물량이 가벼워진 것으로 호재나 실적호전의 명분이 뒷받침되면 급등주가 된다.
23. 약세장에서 안내리는 주식은 2차 상승 가능성 높다. - 큰손이 주가 관리하고 있다
24. 강세장으로 전환되면 가장 낙폭이 큰 주식과 안내린 주식이 크게 오른다.
25. 급증주식을 상승초기에 10% 이익으로 빨리 팔어서는 안된다.
26. 급등주식이 대량 거래되면서 최고가 대비 10% 하락하면 미련 없이 매도.
27. 주도주가 드러날 때 반드시 대장 주식을 매입하라 - 가장 센놈, 상한가 치는 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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