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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벨트의 특징 강력하고 굴곡성이 풍부하여 내구력이 좋으며 특수코드의 사용으로 신율이 작고 수명이 깁니다. 또한 내열성,
내유성, 및 내마모성이 우수하며 정전기 발생을 방지하고 주행중 슬립(slip)이 적어 동력전달의 효과가 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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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벨트의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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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프트형(WRAPPED TYPE) |
- 로우에지 코그형(ROW EDGE COGGED TYP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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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카버포 - 내부항장체를 보호하고 마찰에 대하여 강한 내구력을 가진다. 나. 항장체 - 강력이 크고 신율이 작은 특수코드로서 굴곡피로 저항이 크다. 다. 上芯고무 - 특수배합 탄성고무로서 굴곡시 신축성이 좋다. 라. 접착고무 - 항장체를 항시 적정위치에 배열시켜 준다. 마. 芯고무 - 벨트의 단면 모양을 정상으로 유지하고 굴곡시 발열을 적게하여 수명을 연장시킨다. |
가. 상포 - 굴곡성이 우수한 내열성, 내유성 및 내마모성 으로 강한 내구력을 가진다. 나. 항장체 - 신율이 작은 고강력의 특수코드로서 굴곡 피로 저항이 크며 길이의 안정성을 유지한다. 다. 芯고무 - 섬유층이 보강된 특수배합고무로서 측압 에 의한 단면안정으로 수명을 연장한다. 라. 하포 - 신축성 포의 사용으로 충격을 흡수하고 심고무의 균열을 방지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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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벨트의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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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위 : INCH |
종 류 |
형 |
제작가능범위 |
표준V벨트 |
라프트벨트 |
M(HM) |
12 ~ 150 |
A |
12 ~ 150 |
B |
20 ~ 550 |
C |
30 ~ 550 |
D |
80 ~ 550 |
E |
130 ~ 550 |
로우에지 코그벨트 |
HM |
22 ~ 100 |
A |
22 ~ 100 |
B |
22 ~ 100 |
C |
30 ~ 100 |
고마력용V벨트 |
라프트벨트 |
3V |
20 ~ 270 |
5V |
50 ~ 355 |
8V |
100 ~ 500 |
SPZ |
500㎜ ~ 6850㎜ |
SPA |
500㎜ ~ 7800㎜ |
SPB |
1250㎜ ~ 8000㎜ |
SPC |
2000㎜ ~ 12500㎜ |
로우에지 코그벨트 |
3V |
22 ~ 100 |
5V |
22 ~ 100 |
변속벨트(V/S BELT) |
상폭10~100㎜ 각도 22˚~40˚ |
22 ~ 100 |
타이밍벨트(TIMING BELT) |
XL |
60XL ~ 260XL |
L |
124L ~ 600L |
H |
240H ~ 1700H |
XH |
507XH ~ 1750XH |
XXH |
700XXH ~ 1800XXH |
결합V벨트 |
표준V벨트 |
A |
40 ~ 120 |
B |
40 ~ 400 |
C |
62 ~ 420 |
고마력용V벨트 |
3V/SPZ |
36 ~ 140 |
5V/SPB |
50 ~ 400 |
8V |
160 ~ 490 |
육각벨트 |
AA |
50 ~ 270 |
BB |
50 ~ 310 |
CC,DD |
120 ~ 510 |
오픈 엔드 V벨트 |
M,A,AA,B,BB,C,CC |
50㎜ |
리브드 V벨트(RIBBED V BELT) |
H |
35 ~ 120 |
J |
35 ~ 120 |
L |
35 ~ 120 |
M |
80 ~ 230 |
원형벨트 |
1/8˝ |
35 ~ 300 |
1/4˝ |
35 ~ 300 |
3/8˝ |
110 ~ 420 |
1/2˝ |
110 ~ 420 |
3/4˝ |
110 ~ 420 |
차량용 V벨트 |
라프트 벨트 |
HM |
17 ~ 83 |
HA |
25.5 ~ 91.5 |
A |
19 ~ 74 |
B |
20 ~ 84 |
BC |
20 ~ 84 |
C |
20 ~ 84 |
로우에지벨트 |
프레인 (REP) |
HM |
22 ~ 100 |
A |
B |
라미네이티드 (REL) |
HM |
A |
B |
코그 (REC) |
HM |
A |
B |
C |
농기용 V벨트 |
LA |
15 ~ 100 |
LB |
20 ~ 100 |
LC |
30 ~ 1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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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 |
상폭(mm) |
높이(mm) |
각도(˚ ) |
M |
10.0 |
5.5 |
40 |
A |
12.5 |
9.0 |
40 |
B |
16.5 |
11.0 |
40 |
C |
22.0 |
14.0 |
40 |
D |
31.5 |
19.0 |
40 |
E |
38.0 |
25.5 |
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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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형 |
상폭(mm) |
높이(mm) |
각도(˚ ) |
HM |
10.7 |
8.0 |
38 |
A |
13.0 |
9.0 |
38 |
B |
17.0 |
11.0 |
38 |
C |
22.0 |
13.0 |
3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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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 |
상폭(mm) |
높이(mm) |
각도(˚ ) |
3V |
9.5 |
8.0 |
40 |
5V |
16.0 |
13.5 |
40 |
8V |
25.4 |
22.2 |
40 |
SPZ |
9.7 |
8.0 |
40 |
SPA |
12.7 |
10.0 |
40 |
SPB |
16.3 |
13.0 |
40 |
SPC |
22.0 |
18.0 |
40 |
고마력용 V벨트는 표준 V벨트에 비해 상폭이 작으며, 사용원재료, 제법 및 단면구조의 특수성에 의해 벨트주행시 항장체에 균일한 응력을 줌으로써 전동마력 용량을 증대시킨 벨트이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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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 |
상폭(mm) |
높이(mm) |
각도(˚ ) |
M |
10.0 |
5.5 |
40 |
A |
12.5 |
9.0 |
40 |
B |
16.5 |
11.0 |
40 |
C |
22.0 |
14.0 |
40 |
D |
31.5 |
19.0 |
40 |
E |
38.0 |
25.5 |
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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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형 |
P(mm) |
표준V벨트 |
A |
15.0 |
B |
19.0 |
C |
25.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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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형 |
P(mm) |
고마력용V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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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V/SPZ |
10.3 |
5V/SPB |
17.5 |
8V |
28.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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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 |
폭(mm) |
높이(mm) |
각도(˚ ) |
AA |
12.5 |
10.0 |
40 |
BB |
16.5 |
13.0 |
40 |
CC |
22.0 |
17.0 |
40 |
DD |
31.5 |
25.0 |
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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