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지구

 종류별 / 브이벨트

V벨트의 특징
강력하고 굴곡성이 풍부하여 내구력이 좋으며 특수코드의 사용으로 신율이 작고 수명이 깁니다. 또한 내열성,

내유성, 및 내마모성이 우수하며 정전기 발생을 방지하고 주행중 슬립(slip)이 적어 동력전달의 효과가 큽니다.

 
V벨트의 구조
- 라프트형(WRAPPED TYPE) - 로우에지 코그형(ROW EDGE COGGED TYPE)
가. 카버포 - 내부항장체를 보호하고 마찰에 대하여       강한 내구력을 가진다.
나. 항장체 - 강력이 크고 신율이 작은 특수코드로서       굴곡피로 저항이 크다.
다. 上芯고무 - 특수배합 탄성고무로서 굴곡시
      신축성이 좋다.
라. 접착고무 - 항장체를 항시 적정위치에 배열시켜
      준다.
마. 芯고무 - 벨트의 단면 모양을 정상으로 유지하고       굴곡시 발열을 적게하여 수명을 연장시킨다.
가. 상포 - 굴곡성이 우수한 내열성, 내유성 및 내마모성
      으로 강한 내구력을 가진다.
나. 항장체 - 신율이 작은 고강력의 특수코드로서 굴곡
      피로 저항이 크며 길이의 안정성을 유지한다.
다. 芯고무 - 섬유층이 보강된 특수배합고무로서 측압
      에 의한 단면안정으로 수명을 연장한다.
라. 하포 - 신축성 포의 사용으로 충격을 흡수하고
      심고무의 균열을 방지한다.
 
V벨트의 종류
단위 : INCH
종       류
제작가능범위
표준V벨트
라프트벨트
M(HM)
12 ~ 150
A
12 ~ 150
B
20 ~ 550
C
30 ~ 550
D
80 ~ 550
E
130 ~ 550
로우에지 코그벨트
HM
22 ~ 100
A
22 ~ 100
B
22 ~ 100
C
30 ~ 100
고마력용V벨트
라프트벨트
3V
20 ~ 270
5V
50 ~ 355
8V
100 ~ 500
SPZ
500㎜ ~ 6850㎜
SPA
500㎜ ~ 7800㎜
SPB
1250㎜ ~ 8000㎜
SPC
2000㎜ ~ 12500㎜
로우에지 코그벨트
3V
22 ~ 100
5V
22 ~ 100
변속벨트(V/S BELT)
상폭10~100㎜ 각도 22˚~40˚
22 ~ 100
타이밍벨트(TIMING BELT)
XL
60XL ~ 260XL
L
124L ~ 600L
H
240H ~ 1700H
XH
507XH ~ 1750XH
XXH
700XXH ~ 1800XXH
결합V벨트
표준V벨트
A
40 ~ 120
B
40 ~ 400
C
62 ~ 420
고마력용V벨트
3V/SPZ
36 ~ 140
5V/SPB
50 ~ 400
8V
160 ~ 490
육각벨트
AA
50 ~ 270
BB
50 ~ 310
CC,DD
120 ~ 510
오픈 엔드 V벨트
M,A,AA,B,BB,C,CC
50㎜
리브드 V벨트(RIBBED V BELT)
H
35 ~ 120
J
35 ~ 120
L
35 ~ 120
M
80 ~ 230
원형벨트
1/8˝
35 ~ 300
1/4˝
35 ~ 300
3/8˝
110 ~ 420
1/2˝
110 ~ 420
3/4˝
110 ~ 420
차량용 V벨트
라프트 벨트
HM
17 ~ 83
HA
25.5 ~ 91.5
A
19 ~ 74
B
20 ~ 84
BC
20 ~ 84
C
20 ~ 84
로우에지벨트
프레인
(REP)
HM
22 ~ 100
A
B
라미네이티드
(REL)
HM
A
B
코그
(REC)
HM
A
B
C
농기용 V벨트
LA
15 ~ 100
LB
20 ~ 100
LC
30 ~ 100
 
   
 
상폭(mm)
높이(mm)
각도(˚ )
M
10.0
5.5
40
A
12.5
9.0
40
B
16.5
11.0
40
C
22.0
14.0
40
D
31.5
19.0
40
E
38.0
25.5
40
 
상폭(mm)
높이(mm)
각도(˚ )
HM
10.7
8.0
38
A
13.0
9.0
38
B
17.0
11.0
38
C
22.0
13.0
38
 
상폭(mm)
높이(mm)
각도(˚ )
3V
9.5
8.0
40
5V
16.0
13.5
40
8V
25.4
22.2
40
SPZ
9.7
8.0
40
SPA
12.7
10.0
40
SPB
16.3
13.0
40
SPC
22.0
18.0
40
고마력용 V벨트는 표준 V벨트에 비해 상폭이 작으며, 사용원재료, 제법 및 단면구조의 특수성에 의해 벨트주행시 항장체에 균일한 응력을 줌으로써 전동마력 용량을 증대시킨 벨트이다.
 
상폭(mm)
높이(mm)
각도(˚ )
M
10.0
5.5
40
A
12.5
9.0
40
B
16.5
11.0
40
C
22.0
14.0
40
D
31.5
19.0
40
E
38.0
25.5
40
 
구분
P(mm)
표준V벨트
A
15.0
B
19.0
C
25.5
 
구분
P(mm)
고마력용V벨트
3V/SPZ
10.3
5V/SPB
17.5
8V
28.6
 
폭(mm)
높이(mm)
각도(˚ )
AA
12.5
10.0
40
BB
16.5
13.0
40
CC
22.0
17.0
40
DD
31.5
25.0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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