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일에는 보상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


옛날 한 부자가 살았다.
그 부자는 평생을 자신만 알고 살아왔기에
 자신의 인생에서
한번쯤은 남을 위해서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부자는 사람들이 와글거리는 큰 길가에 구덩이를 파고
그 위에 엄청나게 큰 돌을 올려놓았다.


그 돌을 본 사람들은  "에이, 어떤 놈이..."

"어머. 위험하다. 돌아가야겠네." 라고 중얼거리며
치울 생각도 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 돌을 본 한 젊은이가
돌을 끙끙거리며
옮기기 시작했다.

꼬박 두 시간이 걸려서 옮긴 돌 밑 구덩이에는
무언가가 있었다

그것을 의아하게 여긴 젊은이가 구덩이에 뭐가 있나 보려고
다가가보니 자루 하나가 있었다.


그 자루를 열어보니 휘황찬란한 보석과 엄청난 양의 금화와
은화가 들어있었다.


그리고 주머니 속에 들어있는 쪽지 하나.
"남을 위해 큰 돌을 치운 사람에게 주는 상이니
받아 가시길 바랍니다."

자신이 하는 일이 때로는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가 될 수도,
행복이 될 수도 있겠지요.


내가 하는 일은 주변 사람들에게 어떤 기분을
 느끼게 하는지
생각해 봅시다.

내가 하는 좋은 일은 누구도 알아주지 않을 수도 있고
값비싼 보상도 따르지 않으며
곧 잊혀져버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일로 인해 누군가가 편안해지고 행복해진다면
그 자체가 보상이 아닐까요!


좋은 일에는 보상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 좋은글 중에서 -


'♡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생은 다 바람같은거야  (0) 2008.06.27
낮추면 높아진다  (0) 2008.06.27
흔적이 남는 인생  (0) 2008.06.27
호롱불 같은 사람이 되려무나  (0) 2008.06.27
자랑하지 마십시오  (0) 2008.06.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