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하지 마십시오


    나는 아는 것이 많다고 자랑하지 마십시오
    아는 것 만큼 알려주지 못하면 모르는 것만 못합니다

    나는 가진 것이 많다고 자랑하지 마십시오
    가진 것 만큼 마음 베풀줄 모르면 없는 것만 못합니다

    나는 지식이 많다고 자랑하지 마십시오
    전원적인 사람들의 비난의 대상자가 될것입니다

    나는 명예롭다고 자랑하지 마십시오
    그 명예는 뒤에 흐른 눈물을 알지못하면 허사입니다

    나는 능력이 있다고 자랑하지 마십시오
    능력을 믿는 사람은 외로운 사람이 된답니다

    나는 자선을 잘 베푼다고 자랑하지 마십시오
    자선은 이미 내게 베풀어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봉사를 잘한다고 자랑하지 마십시오
    봉사는 내가 받은 것을 돌려줄 뿐입니다

    나는 사랑이 많다고 자랑하지 마십시오
    그 사랑은 나을 위한 사랑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믿음이 많다고 자랑하지 마십시오
    믿음은 시험의 거울일 뿐 무너지는 것은 순간입니다

    나는 겸손하다고 자랑하지 마십시오
    겸손이란, 말 이 필요없어 쉽게 부끄러운자 됩니다

    " 나는" 하고 자랑하는 것은
    이미 말이되어 은혜가 살아집니다

    그렇다고 침묵이 은총은 아닙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아무 것도 자랑할 것이 없습니다

    다만, 받은 것 만큼, 아는 것 만큼,
    가진 것을 나누는 일입니다

    내가 받은 달란트의 일부는
    당연히 남을 위해 배려 하는 것입니다

    ㅡ 좋은글 중에서 ㅡ

'♡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흔적이 남는 인생  (0) 2008.06.27
호롱불 같은 사람이 되려무나  (0) 2008.06.27
나이들면 인생은 비슷비슷 합니다  (0) 2008.06.26
세상이 두려워하는 사람은  (0) 2008.06.26
느낌표를 잊어버린 사람  (0) 2008.06.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