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밍 벨트 및 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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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고무 벨트와 비교하여 기계적 강도가 3~5배나 더 뛰어난 IRONRUBBER(우레탄)와 초장력 STEEL CORD(또는 ARAMID 섬유코드)를 심선으로 사용하여 일체성형 시키는 독일 BRECO사의 특허 제조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물성을 지닌 재료와 제조법에 의해 치수의 정밀도가 우수하고, 길이의 제한이 없는 신뢰성 높은 타이밍벨트가 성형 됩니다. |
① 길이의 제한이 없기 때문에 고객이 원하는 길이의 제작이 가능 합니다. 임의의 길이의 Endless 타이밍 벨트를 제작 합니다. (Flex와 Joint Type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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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타이밍 벨트이기 때문에 - 동기전동, 동기반송이 가능 - 신율이 거의 없음 - 무윤활 - 경량 - 내구성이 뛰어남 - 에너지 절약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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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프로파일(Attachment)을 벨트 배면에 열 융착으로 견고하게 부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반송조건을 부여 할 수 있습니다. |
④ 동시성형이 가능하기 때문에 - 치면포 부착 - 배면포 부착 - 양면포를 부착한 제품을 공급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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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벨트의 재질이 IRON RUBBER이기 때문에 - 내 마모성이 뛰어나고 흑고무벨트에서 발생하는 검은 분진이 발생하지 않음 - 기계적 강도가 뛰어나고 강함 - 곰팡이방지, 항균재질 (일본 식품 위생법 합격) - 기름, 약품의 조건에서도 사용이 가능 - 넓은 온도 범위에서 사용가능 - 내오존성이 우수한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
폭기호 |
벨트폭 (mm) |
6 9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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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9.0 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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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
길이(mm) |
치수 |
120-3M 144-3M 150-3M 159-3M 174-3M |
120 144 150 159 174 |
40 48 50 53 58 |
177-3M 192-3M 195-3M 201-3M 207-3M |
177 192 195 201 207 |
59 64 65 67 69 |
225-3M 228-3M 234-3M 246-3M 252-3M |
225 228 234 246 252 |
75 76 78 82 84 |
258-3M 264-3M 276-3M 300-3M 309-3M |
258 264 276 300 309 |
86 88 92 100 103 |
327-3M 339-3M 363-3M 384-3M 420-3M |
327 339 363 384 420 |
109 113 121 128 140 |
432-3M 459-3M 483-3M 486-3M 501-3M |
432 459 483 486 501 |
144 153 161 162 167 |
504-3M 537-3M 564-3M 633-3M 750-3M |
504 537 564 633 750 |
168 179 188 211 250 |
936-3M 1050-3M 1260-3M 1800-3M |
936 1,050 1,260 1,800 |
312 350 420 6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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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ULLEY) 20(잇수) 3M(TYPE) 10(폭) - 6F(형태) |
齒數 |
呼稱 · 形狀 |
PD |
OD |
LA |
LB |
D |
D' |
Flange規格 |
形狀 |
내경 |
외경 |
10.. 11.. 12.. 14.. 15.. 16.. 18.. 19.. 20.. 21.. 22.. 24.. 25.. 26.. 28.. 30.. 32.. 36.. 40.. 48..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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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10-3M-100-6.. P11-3M-100-6.. P12-3M-100-6.. P14-3M-100-6.. P15-3M-100-6.. P16-3M-100-6.. P18-3M-100-6.. P19-3M-100-6.. P20-3M-100-6.. P21-3M-100-6.. P22-3M-100-6.. P24-3M-100-6.. P25-3M-100-6.. P26-3M-100-6.. P28-3M-100-6.. P30-3M-100-6.. P32-3M-100-6.. P36-3M-100-6.. P40-3M-100-6.. P48-3M-100-6.. P60-3M-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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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5.. 10.50.. 11.46.. 13.37.. 14.32.. 15.28.. 17.19.. 18.14.. 19.10.. 20.05.. 21.01.. 22.92.. 23.87.. 24.83.. 26.74.. 28.65.. 30.56.. 34.38.. 38.20.. 45.84.. 5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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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9.. 9.74.. 10.70.. 12.61.. 13.56.. 14.52.. 16.43.. 17.38.. 18.34.. 19.29.. 20.25.. 22.16.. 23.11.. 24.07.. 25.98.. 27.89.. 29.80.. 33.62.. 37.44.. 45.07.. 5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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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00.. 100.. 100.. 100.. 100.. 100.. 100.. 100.. 100.. 100.. 100.. 100.. 100.. 100.. 100.. 100.. 100.. 100.. 100..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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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 125.. 125.. 125.. 125.. 125.. 125.. 125.. 125.. 125.. 125.. 125.. 125.. 125.. 125.. 125.. 125.. 125.. 125.. 125.. 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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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7.. 7.. 10.. 10.. 10.. 10.. 10.. 15.. 15.. 15.. 15.. 15.. 15.. 15.. 15.. 25.. 25.. 25.. 40..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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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6.. 6.. 10.. 10.. 10.. 10.. 10.. 10.. 10.. 10.. 10.. 10.. 10.. 10.. 10.. 12.. 12.. 12.. 20..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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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7.. 7.. 9.. 10.. 11.. 12.. 13.. 14.. 15.. 16.. 18.. 18.. 19.. 21.. 23.. 25.. 29.. 33.. 40.. 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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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14.. 15.. 17.. 18.. 19.. 21.. 22.. 23.. 24.. 24.. 26.. 27.. 28.. 30.. 32.. 34.. 38.. 42.. 49.. 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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筒.. 筒.. 筒.. 筒.. 筒.. 筒.. 筒.. 筒.. 筒.. 筒.. 筒.. 筒.. 筒.. 筒.. 筒.. 筒.. 筒.. 筒.. 筒.. 筒.. 筒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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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구사항 |
공 식 |
의 미 |
설계동력 |
PD = KM X K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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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D : 설계동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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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M : 모터 또는 일반주행 동력(KW)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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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 : Service Factory(K1 + K2 + K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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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트 피치 길이 |
L=2C+1.57(D+d)+{(D-d)2/4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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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 : 벨트 피치 길이(m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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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 중심거리(m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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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 大풀리 피치 직경(m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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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 小풀리 피치 직경(mm)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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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심거리 |
c = b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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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b = 2L - π(D+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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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 중심거리(m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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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 大풀리 피치 직경(m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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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 小풀리 피치 직경(m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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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 : 벨트 피치 길이(mm)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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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트 폭 |
w = PD/(Pr x 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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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D < Pr x WF x F x 6.4 |
(in cas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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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XL Type) |
PD<PrxWFxFx25.4 |
(Other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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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 벨트 폭(m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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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 : 1mm폭당 동력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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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 : 맛물려 닿는 잇수 |
물림잇수 |
6또는 그 이상 |
5 |
4 |
3 |
2 |
F |
1.0 |
0.8 |
0.6 |
0.4 |
0.2 | WF = width facto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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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촉각 |
θ = 180˚-{57.3(D-d)/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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θ : 도수로 표시된 접촉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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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 大풀리 피치 직경(m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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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 小풀리 피치 직경(m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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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 중심거리(mm)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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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물려 닿는 잇수 |
T.I.M = Zd x (θ/3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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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M : 물림잇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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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d : 小풀림 잇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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θ : 도수로 표시된 접촉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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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트속도 |
v |
= {(π x d x n)/(1000 x 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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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xn)/191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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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 : 벨트속도(m/se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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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 小풀리 피치 직경(m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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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 : 小풀리 회전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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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력 |
KW = (Pe x V)/1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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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W : 동력(KW)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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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 : 유효장력(k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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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 : 벨트속도(m/sec)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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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력 |
KW = (Tq x N)/97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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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 마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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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 : Torque(kg·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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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 : 小풀리 회전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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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효장력 |
Pe = Tq/(d/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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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 : 유효장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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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q : Torque(kg·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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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 풀리직경(mm)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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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효장력 |
Pe = 102KW/V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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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 : 유효장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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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W : 부하(KW)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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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 : 벨트속도(m/sec)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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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rque |
Tq = Pe x (d/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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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q : Torque(kg·m) |
|
Pe : 유효장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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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 풀리직경(mm)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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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이 힐 효과 (Torque) |
Tq = (GD2/375)X{(n2-n1)/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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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q : Torque(kg·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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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2 : 플라이 휠 효과(k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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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2 : 최종회전(r.p.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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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1 : 최초회전(r.p.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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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 : 최초회전에서 최종회전으로 속도가 변하는 시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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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적 용 2. 부 하 3. 축 회전 4. 속 비 5. 중심거리 6. 작 동 7. 부가적 특수드라이브조건 예: 풀리직경한도,주변환경(고, 저온,기 름, 먼지, 화학물질 등) |
선정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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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반 3.7KW 구동체 : 1750rpm, 피동체 : 875rpm 1 : 2 510+-5mm 16시간 / 1일 小풀리는 최대 90mm 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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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D = Pm x Ks PD : 설계마력 Pm : 모타마력 Ks : Service factor Ks = K1 + K2 + K3 |
선정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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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D = 3.7kw x 1.8 = 6.7kw Ks = K1 + K2 + K3 = 1.8 + 0 + 0 = 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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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D = Pm x Ks PD : 설계마력 Pm : 모타마력 Ks : Service factor Ks = K1 + K2 + K3 |
선정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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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표1의 적당한 최소 풀리직경을 체크하고 2. 大풀리 직경을 D라 하면 D=小풀리직경(d)x속비 |
선정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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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된 풀리 구동풀리 : 22H(88.94PD) 피동풀리 : 44H(177.87P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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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잠정적인 중심거리(C’)를 사용해서 벨트길이 계산 L’=2C’+1.57(D+d)+{(D-d)2/4C’} L’: 근이한 벨트길이(mm) C’: 잠정적인 중심거리(mm) D : 大풀리 Pitch 직경(mm) d : 小풀리 Pitch 직경(mm)
2. 근이벨트 길이에 가장 가까운 표준 벨트 선택한다.
3. 정확한 중심거리 계산
b=2L-π(D+d) |
선정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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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이한 벨트길이 L’=2x510+1.57(177.87+88.94) +{(177.87-88.94)2/4x510} =1442.77mm
근이벨트 길이에 가장 가까운 H Type 표준 벨트 = 570H(1447.80mm)
유호중심거리 b = 2 x 1447.8-3.14(177.87+88.94) = 2057.82
c=
/8
= 512.42m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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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PD/(PrxF) W : 벨트폭(Belt width required) PD : 설게마력 Pr : 1mm 벨트폭당 마력비율 F : 맞물려 닿는 잇수 |
선정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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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9.7kw/(5.0kw/25.4mmx1.0) =340mm(→38.1mm stock width) (1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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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PD/(PrxF) W : 벨트폭(Belt width required) PD : 설게마력 Pr : 1mm 벨트폭당 마력비율 F : 맞물려 닿는 잇수 |
선정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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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트타입 : 570H150 구동풀리 : 22H150 피동풀리 : 44H150 중심거리 : 512.42m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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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코리아벨트 ] http://epartsmall.com/bbs_detail.php?bbs_num=3028&id=&tb=board_machine&pg=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