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여명화스너산업

 

인-코일

인-코일

인-코일
“인-코일은 원래 미국의 NASA에서 우주 산업용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우주, 항공 산업의 발달과 함께 그 용도를 확대하여 여러분야에서 폭넓게 채택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주)여명화스너산업이 1991년부터 개발에 착수하여 수년간의 연구 결과 1996년 10월부터 제조 판매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소형화, 경량화를 추구함에 있어서 필수적인 것이 우선 재질을 가볍게 하는 것이다. 따라서 플라스틱, 알루미늄등 비교적 무르고 가벼운 것을 선택하게 된다.
그러다 보면 먼저 볼트의 채결에 있어서 문제가 발생한다.
바로 그것을 혁신적으로 해결한 것이 ”나사의 혁명”인-코일이다.
경합금, 다이케스터, 주철, 플라스틱, 목재 등에 강한 토크에 견디는 암나사를 형성하기가 아주 곤란했다. 또, 지금까지 기계 고장의 원인을 돌이켜보면 대부분 볼트에 의한 것이 대부분이다.
따라서 귀사 제품의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기계의 종합 성능을 높이기 위해 인-코일의 채택을 권한다.


1. 미국에서 발명된 이상적인 나사 부쉬이다.
2. 18-8스텐레스鋼(硬度HRC43~50, 引張度 100kgf/㎟)로 만들어졌다.
3. 위의 그림과 같이 마름모 단면의 선재를 감은 스프링과 같은
    형태를 하고 있다.
4. 국내에서는 「인-코일」,「IN-COIL」로 판매되고 있다.
5. KS1級의 고정도 암나사도 조건대로 제작 가능하다.


주문시에는 코일의 종류, 나사의 종류, 규격, 피치, 길이 재질을
명시해 주세요.

 
경합금, 다이케스터, 주철, 프라스틱, 목재 등에 스텐레스 강도의 암나사를 형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마모, 부식, 열, 진동 등으로부터 나사 산의 파손을 방지하고 비번한 조립, 분해에도 파손되는 것이 없고 내구성이 있는 나사 결합이 가능하다.
인-코일
관통 볼트와 너트에 의한 쪼임을 폐지하고 가결한 디자인으로 견고한 나사 결합에 의해 제품의 품질을 한층 더 향상시킨다.
인-코일
응력 분포가 이상적인 상태이기 때문에 반복되는 하중에 잘 견뎌 피로의 한도를 증대할 수 있다.
인-코일
종래의 나사 부쉬와 비교해서 현저히 스페이스를
축소하고 용적중량을 감소함과 동시에 재료를 절약할
수 있어 매우 경제적이다.
인-코일
생산시 불량품과 수리시 파손된 파사를 구제 재생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파손된 M6×1.0인 나사를 「인-코일」을 사용해서 보다 강도가 높은 M6×1.0인 스텐레스 강도의 암나사로 재생하는 것이 가능하다.
인-코일
 
인-코일   인서트는 스프링 모양의 코일로 자재 성이 있는 나사부쉬이기 때문에 수나사와 암나사의 리드 오차와 각도 오차를 조정하고
또 코일의 길이 전부에 응력이 분산하기 때문에 잡아당기고 죄고 약해지는 것에 강한 나사 결합이 가능해진다.

인서트는 18-8스텐레스강선(SUS304상당)을 마름모 형으로 롤 성형한 것으로 度硬는 HRC43~50, 引張强 100kgf/㎟이상 표면의
거칠기는 3S이하로 되어 있고 마모되기 어렵고 동시에 부식과 열에 강한 나사를 만든다.

자기와 도전성을 문제로 하는 경우와 볼트가 스텐레스인 경우는 인 청동(C519WH상당)제인 인서트를 권한다.
인장강도는 70kgf/㎟이상으로 되어 있다.

사용 장소 온도 400℃ 이하의 경우는 18-8 스텐레스 강선으로도 충분하나 400℃~530℃의 고온인 경우에는 인코넬 X750(수입품)을 권한다.

※ 표준 사이즈는 13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
 
 
   
  「인-코일」의 탭 구멍에 인서트를 삽입할 수 있는 암나사 「인-코일」의 등급은 탭 구멍의 정도에 의해서 결정된다.
물론 코일의 정도 등급은 없고 고 정도의 제품이다.
 
    
인-코일
  「인-코일」표준 인서트의 기능에 느슨해짐 방지 장치를 추가한 것이다.
「인-코일」록 인서트는 그림과 같이 거의 중앙의 코일 1~2산이 다각형(나사의 규격에 의해 4~8각형)으로 되어 있다.
이 코일을 클립 코일(GRIP COIL)이라 말하고 이 부분에서 볼트를 완전히 조른다.
삽입 공구는 반드시 록용을 사용하세요.
  암나사 내면에 느슨해짐 방지구가 가능하기 때문에 설계 사양과 조립 작업이 현저히 간단하게 된다.

클립코일에 의한 록 효과는 각계의 토크시험, 진동시험에 있어서도 최고의 효과를 얻고 있다.

느슨해짐 방지 효과는 모재의 아래 구멍 정도 및 사용 볼트의 정도 재질 경도에 의해서 결정된다.

소손 방지를 위해서는 볼트에 윤활제(예. 극압첨가제)를 칠해서 사용하세요.

인-코일
[ 고객의 요청에 의한 도금처리도 해드립니다.]
 

     
인-코일    
[ 조정 나사의 고정에]   [분해 조립 작업을 쉽게]   [세트볼트를 확실히]

어떤 장소에서도 진동과 충격에 의한 느슨해짐을 방지하기 위한 조정 나사를 설계하는 것이 가능하다.
 
복잡한 형상의 제품과 배면 또는 아래 쪽에서 록 와샤와 너트를 장치하는 것과 같은 귀찮은 작업을 필요로 하는 장소에서도 인-코일 록 인서트를 사용하면 간단한 작업으로 확실한 느슨해짐 방지를 하는 것이 가능하다.
 
회전축에 세트되는 부품이 느슨해지지 않도록 인-코일 록 인터서는 세트피스를 확실히 록하고 동시에 암나사의 파손을 방지한다.
 


(1) 규격 알람표의 탭 아래 구멍 치수에 맞는 적정 치수 드릴을 사용하여 구멍을 뚫는다.
   
(2) 막힌 구멍의 경우는 아래와 같이 드릴 구멍의 최소 깊이S를 산출해서 구멍의 깊이를 정해주세요.

S = 드릴 구멍의 최소 깊이
Lb = 인서트의 길이
P = 나사의 피치


예:M10×1.5-2DNS의 인서트를 사용하는 경우
Lb=10×2=20, P=1.5이기 때문에
S=20+2.5×1.5=23.75가 되고 막힌 구멍일 경우 이 치수보다 깊게 내 주세요.
   


(1) 반드시 「인-코일」용 탭을 사용하세요. 탭은 등경 3본 조이다.
탭은 #1, #2, #3 이 있다. 보통 탭 산을 세우는 것과 같이 선택해서 사용하세요.
기울거나 심지가 빠지거나 하면 나사 산이 불완전하게 되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구멍내기 및 탭내기 작업은 보통 일반 나사를 만드는 경우와 조금도 다르지 않다.
   
(2) 탭 구멍을 내고 나서 인서트를 삽입하기 전에 에어 등으로 칩을 제거하세요.
필요에 따라서 「인-코일」용 게이지로 검사하세요.
   
(3) 면취는 작은 면취로 해주세요. 면취가 크면 삽입 불량의 원인이 된다.
   





(1) S형 삽입 공구(슬리브형)
  인서트의 삽입에는 반드시 규격에 맞는 전용 삽입공구를 사용하세요.
멘드릴을 당겨서 록 시키고 인서트를 슬리브의 창에 탱 부분이 맨 가장자리로 해서 넣는다. 슬리브의 맨 가장자리에 있는 안내 암나사 속에 인서트를 1산 정도 조여 넣고 탭 구멍에 삽입 공구를 수직으로 맞춘다. 슬리브가 움직이지 않토록 중의하면서 핸들을 돌려주세요. 인서트는 안내 나사에서 탭 구멍으로 삽입됩니다.
이때 멘드릴로 인서트를 누르지 마세요. 누르면 인서트가 탭 구멍의 나사 산을 뛰어 넘어서 삽입 되는 일이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를 바랍니다.

★ 모재의 높이보다 1산 정도 낮게 삽입해 주세요. 삽입이 종료된 것을 확인 후 모재에서 공구를 분리해 주세요. S형 삽입 공구는 역회전을 하지 마세요. 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2) P형 삽입공구(나사형)
  사용법은 S형과 거의 같다. 멘드릴 선단부에 나사 산이 있어 멘드릴 1회전으로 1피차씩 정확하게 삽입이 된다. 종료시 멘드릴을 역회전 시켜야 한다.
   
(3) 동력 삽입공구(에어모터식)
  구입시 첨부된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세요.
   
   




규격에 맞는 전용 탱 절취 공구를 사용하세요.
(1) 멘드릴을 돌려서 삽입한 후 삽입 공구의 멘드릴을 역회전하거나 멘드릴을 쳐서 탱을 절취하지 마세요.
(2) 삽입된 인서트에 절취공구 선단부를 밀어넣고 지그시 누르면 탱이 절취된다.
(3) 지름이 큰 M18.0이상의 규격은 드라이버, 롱로즈 풀라이어 등으로도 탱의 절취가 가능하다.
(4) 막힌 구멍 등 볼트가 직접 탱 부위에 닫지 않을 경우는 탱을 제거할 필요가 없다.




정확하게 삽입된「인-코일」은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빼낼 필요가 없다.
부득이 빼낼 필요가 있을 시 다음과 같이하세요.

(1) 규격에 맞는 전용 공구를 사용해서 발취 공구의 날 부분을 인서트 암나사에 삽입을 한다. 이 때 날 부의 위치는 인서트의 끝단에서 1/4바퀴 정도 남겨둔 지점이 최적이다.
삽입 후 강하게 누르며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린다.
손쉬운 발취를 위해서는 삼각 줄로 인서트 내부에 흠집을 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2) 롱로즈 풀라이어 등을 이용해서 발취를 할 때는 나사 산의 파손이 없도록 주의를 요한다.
   


   
     
드릴   그 외 특수 탭
시중 판매품을 사용하세요.
드릴 지름은 표13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롱 샹크 탭, 초경 탭, 좌산 탭등 특수 탭도 공급이 가능하다.
     
  나사 게이지
등경 삼본조의 핸드 탭이다.
「인-코일」용으로 특별히 제작한 것이다.
등급은 입반용으로 1b급을 기본 재고로 두고 있다.
특별히 KS 1급을 원하는 나사에는 1a급을 사용하세요.
주문시에는 탭의 종류, 나사의 종류, 나사의 규격, 피치를 명시해 주세요.
  한계 나사 플러그 게이지이다.
공작용, 검사용의 2종류가 있고 각각 KS 1급, 2급, 3급용이 있다.
주문시에는 나사의 종류, 규격, 피치 등급 및 공작용과 검사용인지를 명시하세요.
     
스파이럴 탭    
정지 구멍 나사 세우기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35°의 스파이럴 고리 홈을 붙인 탭이다.
탭 선단 부의 테이퍼는 2.5산이다.
   
 
   
P형 삽입공구
초보자라도 쉽게 삽입이 가능하다. 멘드릴 선단부가 나사로 되어있어 탭의 골을 확실히 안내한다.
특히 플라스틱, 목재에는 P형 공구를 권한다. 규격 피치등 공용은 불가능하다.
M3.0이상의 규격으로 보통 나사용과 가는 나사용이 있으며 표준 인서트용이다.
 
S형 삽입공구
경합금, 주척, 다이케스트 등에는 신속한 삽입이 가능하며 탱 절단에도 용이하다.
규격 피치등 공용은 불가능하다.
M3.0이상의 규격으로 보통 나사용과 가는 나사용이 있으며 표준 인서트용이다.
 
F형 삽입공구
F형 삽입공구는 M12이상의 인서트를 삽입시 권한다. 규격 피치등 공용은 불가능하다.
 
L형 삽입공구
록 인서트 삽입 공구이다. 록용 인서트를 사용시 필히 L형 공구를 권한다.
규격 피치등 공용은 불가능하다.
 
   
P형 삽입공구
에어모터 식으로 안정된 기능을 가지고 있어 조작이 간단하고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능률을 한층 더 올릴 수 있다.
ASR10형은 M3.0~M10.0까지
ASR20형은 M12.0~M16.0까지
ASR30형은 M18.0~M24.0까지 삽입이 가능하나 각각의 규격별로 멘드릴, 안내 홀더, 링을 별도로 구입해야 한다.
보다 안정된 삽입을 위해서는 삽입용 스탠드를 권한다.
 
탱 절취공구
인서트를 삽입 후 탱을 노치부에서 절취하는 공구이다. 규격에 알맞는 공구를 사용하세요.
 
발취공구
삽입된 인서트를 뺄때 사용하세요. 규격에 알맞은 공구를 사용하세요.
 

☞대한민국산업자재센터 이파츠몰

+ Recent posts